가족신용관리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코리아크레딧뷰로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가족신용관리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 이용 및 제공에 관한 제반 사항을 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KCB올크레딧 회원약관과 배치되는 부분이 있을 경우 가족신용관리 서비스 이용약관을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제2조 (용어정의)

  •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올크레딧"이라 함은 "회사"가 "이용자"의 신용관리를 위하여 인터넷 및 모바일 등 정보통신설비를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 2."가족신용관리"라 함은 "이용자"가 "올크레딧"을 통해 본인과 가족 구성원의 신용정보를 확인하고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 3."관리자"라 함은 올크레딧에 회원가입을 한 고객으로서 자신이 아닌 "가족"의 신용관리를 위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 4."가족 구성원"이라 함은 "관리자"로부터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동의 요청을 받아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관리자"로부터 신용을 관리 받는 것에 동의한 자를 말합니다.
    • 5.본 약관에서 "가족"이라 함은 "이용자"의 배우자, 직계혈족 또는 기타 생계를 같이하는 친족으로서 관련 행정기관이 발급하는 가족관계 증빙서류(주민등록등본, 건강보험증, 가족관계증명서, 혼인관계증명서, 입양관계증명서, 친양자의 입양관계 증명서 등)를 통해 증빙이 가능한 관계에 있는 자를 말합니다.
    • 6."이용자"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관리자"와 "가족 구성원" 모두를 의미합니다.
  • 제1항에서 정의한 용어 이외의 사항은 관련법규 및 상관례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3조 (가족 구성원의 신청·동의·철회)

  • "관리자"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올크레딧 계정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올크레딧 사이트에서 본 약관에 동의하여야 합니다. 이 때 "관리자"는 인당 최대 5명의 가족을 "가족 구성원"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 관리자는 "서비스" 관리 화면에서 자신의 가족 중 원하는 자를 지정하여 동의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 "가족 구성원"으로서 "서비스" 이용을 개시하려는 자는 올크레딧 계정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올크레딧 사이트에서 본 약관 및 「개인(신용)정보 제3자 제공」에 대하여 동의하고, "관리자"가 발송한 「가족 구성원 동의 요청」을 수락하여야 하여야 합니다.
  • "가족 구성원"은 "관리자"의 「가족 구성원 동의 요청」에 대하여 동의한 후에도 [내서비스 > 구성원관리]에서 언제든지 동의에 대한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제4조 (개인신용정보의 제3자 제공)

  • "회사"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2조 1항에 의거 "관리자"가 "가족 구성원"의 신용정보를 열람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목적으로 "가족 구성원"으로부터 개인신용정보의 제3자 제공동의를 받습니다.
  • "회사"는 본조 제1항의 동의의 목적 또는 이용범위에서 정확성 및 최신성을 유지하기 위하여 "가족 구성원"의 개인신용정보를 "관리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서비스의 종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 각 호와 같이 구성됩니다. 단, 회사는 필요에 따라 항목을 추가, 변경 및 제한할 수 있습니다.

  • "관리자" 및 "가족 구성원"의 신용관리 종합보고서 서비스
    • 1.신용평점정보(신용점수, 점수산출 긍정/부정 사유 등)
    • 2.신용변동정보(카드, 대출, 연체정보 등의 변동사항)
    • 3.카드(개설, 이용, 연간이용 등)정보
    • 4.대출(개설, 이용, 연간이용, 업종별이용 등)정보
    • 5.연체(일반, 기타)정보
    • 6.보증(연대, 지급 등)정보
    • 7.신용조회정보
    • 8.거래기간정보 등을 모두 포함
  • "관리자" 및 "가족 구성원"의 신용변동알람 서비스
  • "관리자"의 "가족 구성원" 관리 및 "가족 구성원" 동의를 위한 통지 서비스
  •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부가 서비스

제6조 (서비스 이용 시 유의사항)

  • "관리자"는 자신의 "가족"에 대해서만 가족 구성원 동의 요청을 할 수 있으며, 이 과정에서 관리자 개인정보(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가 가족 구성원에게 전달 될 수 있습니다.
  • "관리자"는 본 약관 동의 이후 자신의 책임 하에 "서비스"를 통하여 가족 구성원의 정보를 열람할 권한을 가집니다.
  • "관리자"가 "가족"이 아닌 타인을 ‘가족 구성원”으로 등록 했을 경우, 회사는 "관리자"와 그 타인 간의 관계에 발생하는 법률관계에 대해서 회사는 개입하지 아니하며, 일체의 법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7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중단)

  •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 가족신용관리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 1.사이트의 장애 및 보수 등으로 부득이한 경우
    • 2.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정전, 통신두절 등으로 부득이한 경우
    • 3."회사"의 파업, 파산, 사업목적의 변경으로 인한 서비스의 폐쇄
    • 4.기타 "서비스" 제공을 계속하기가 부적절하거나 현저히 곤란한 사유가 있는 경우
  • 전항의 의한 "서비스"의 이용 제한 및 중단의 경우 "회사"는 사이트 화면에 게시 하거나 전화, 이메일 등 기타 적절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8조 (서비스의 해지)

  •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사"에 해지신청을 하거나 사이트의 회원탈퇴 메뉴에서 회원 탈퇴하기 버튼을 클릭하고 이에 따른 탈퇴 절차를 거침으로써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임의로(단, 제7호의 경우에는 사전에 통지합니다)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유료 서비스 중단에 따른 이용료의 정산을 하지 아니합니다.
    • 1.다른 사람의 명의, 주민등록번호를 도용한 경우
    • 2.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 3.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유포시킨 경우
    • 4.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 5.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 6.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 7.기타 이 약관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 이용조건, 관련법규에 위반한 경우

제9조 (회사의 책임과 의무)

  • 회사는 제 5 조(서비스 이용 시 제한사항), 제 7 조(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중단), 제 8 조(서비스의 해지), 제 10 조(이용자의 의무)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고객에게 "서비스"를 지속적, 안정적으로 제공해야 합니다.
  •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법령이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 제공 목적으로만 사용하며, 제공받은 개인정보에 관하여 보호대책을 수립하고 성실히 관리할 의무가 있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전산시스템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이를 공지하고 신속히 복구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10조 (이용자의 책임과 의무)

  • "이용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 1.다른 사람의 명의 등 개인정보를 도용하거나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 2."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3."회사" 및 제3자의 지적재산권 등을 침해하는 행위
    • 4.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5.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 6.기타 약관 및 "회사"가 공지한 사항, 관련법규를 위반하는 행위
  • "이용자"는 본인의 개인정보를 타인이 사용하게 해서는 안되며, 본인의 개인정보를 타인이 이용함으로써 발생한 결과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이용자"는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자"는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를 발생시킨 경우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이용자"는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11조 (면책)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 통신기기, 통신회선 또는 "회사"가 직접 통제할 수 없는 장애에 의한 업무처리 지연이나 불능이 발생한 경우
  • "이용자"가 제10조(이용자의 책임과 의무)를 위반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 제휴사에 제공한 정보가 제휴사에 의해 누출이 된 경우
  • 기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사고가 아닌 경우

제12조 (약관의 변경)

"회사"가 본 약관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올크레딧 약관」의 약관의 변경조항을 준용합니다.

제13조 (준용)

  • "서비스"에는 본 약관 외에도 「올크레딧 약관」이 적용되며, 규정된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 본 약관의 규정이 우선합니다.
  •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규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14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하며, 분쟁으로 인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 관할을 가지는 대한민국의 법원에 제기합니다.

부 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21년 6월 28일부터 시행합니다.